등장인물

소울테이커에 등장하는 등장 인물들입니다.
성우 이름 등을 클릭하시면
소울테이커 위키위키의 관련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주인공
작품내의 주요인물들입니다.

 
   
다테 쿄스케 / 성우 : 사이가 미츠키(斎賀みつき)
   작품의 주인공. 기숙학교에 다니는 착실한 성격의 17세 소년. 어머니의 죽음을 계기로 하여
소울 테이커로 변신하는 능력을 얻는다. 평소에는 온화한 성격과 외모의 소유자이지만 외골수적인면이 있어서 납득이 가지 않는 일에 대해서는 끝까지 포기 하지 않는다. 이러한 진실에 대한 추구는 그를 움직이는 원동력이 되지만 결과적으로는 고통스러운 진실에 도달하게 된다. 작품내에서는 가장 큰 분위기 전환을 보이는 인물이다. 루나 혹은 루나의 분신인 프리커와 공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쿄스케가 자신의 능력을 자각하여 변신한 모습으로 소울 테이커라는 명칭인 키리하라 그룹이 사용하는 코드 네임이다. 악마를 모티브로 한 모습을 하고 있다. 적을 공중에서 파괴하는 '소닉 크로스'와 영혼의 빛을 주먹에서 발사하는 '라이트닝 브레이커'와 같은 기술을 사용한다. 


   
미부 시로 / 성우 : 오노사카 마사야(小野坂昌也)
   미부는 외가의 성으로 본명은 키리하라 시로.
키리하라 유이의 동생이다. 어머니의 묘지에서 호스피탈의 자객 닥터 쿄우야에게 습격당한 쿄스케를 구출한 이후 코무기와 함께 쿄스케의 일행이 된 포커 페이스의 청년. 키리하라 그룹과 관련이 있어 쿄스케의 비밀에 대해 상당한 정보를 가지고 있고, 호스피탈과도 접촉하고 있다. 외견은 상처 때문에 하드보일드 해 보이지만 그 분위기와는 반대로 주로 나이프를 사용하는 격투기에 능하며 다른 무기들도 어느 정도 다룰 줄 안다.
   쿄스케와는 거의 대화를 하지 않지만
코무기와는 좋은 콤비를 이룬다. 입에 항상 물고 있는 나뭇잎이 포인트. 가끔씩 담배를 물기도 한다.


  나카하라 코무기 / 성우 :
모모이 하루코(桃井はるこ)
  16살의 태평한 성격의 소녀. 키는 152cm, 쓰리사이즈는 B70・W58・H75, B형.
호스피탈의 뮤턴트 간호사.
  
닥터 쿄우야와 함께 행동하여 쿄스케의 주변의 첩보를 담당했다. 쿄우야가 죽은 다음에는 단독으로 쿄스케를 감시하다가 죽을 뻔한 자신을 구해준 쿄스케에게 반해서 호스피탈에 사표를 낸다. 쿄스케의 일행이 된다. 하지만 아버지 같이 따르던 리차드와 쿄스케가 싸우게 되어 고통스러워 한다.
  묶은 머리를 쇠사슬로 바꾸어 그 끝에 주사기 혹은 메스를 달아 조종하는 독특한 공격을 한다. 주사기의 효과는 비밀. 뮤턴트로 변신하면 토끼와 같은 모양이 된다고 하지만 작품에 나오지는 않는다. 역시 비밀이다.
  
미부 시로와는 만담콤비. 호스피탈에 낸 사표를 토대로 할때 한자는 서투르다. 취미는 코스프레로 작품 내에서도 다양한 복장으로 등장한다. 밝은 성격과 귀여운 외모와 다양한 복장 전체적으로 우울한 작품의 구성에서 혼자서 튀는 듯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작품의 분위기를 훼손한다는 비판도 있지만 작품내 최고 인기 캐릭터. 인기 캐릭터 답게 혼자만 설정이 구체적이다. 결국 작품보다 캐릭터의 인기가 높아져 OVA판으로 『너스위치 코무기쨩 마지카르테(ナースウィッチ小麦ちゃんマジカル』라는 코무기를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기에 이른다.

 

프리커
프리커들은 목숨에 위협을 느낀 루나가 만들어낸 분신으로 여자라는 것 이외에는 공통점이 없습니다. 드물게 루나와 공명하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미사키 마야 / 성우 :
오오타니 이쿠에(大谷育江)
  직업은 간호사. 잘못해 매장되어 버린
쿄스케를 무덤에서 파내어 준 여성으로 쿄스케가 만난 최초의 프리커. 쿄스케와 그녀는 서로 연심을 가졌던 듯 하다. 플리커로서의 자각을 가지고 있었다. 키리하라 그룹에 의해 유괴된 그녀를 구하는 것이 본 작품의 처음의 내용 전개. 쿄스케 일행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올리비아에 의해 인체 실험을 당해 소울 아누비스가 되어 버린다.


  사쿠라이 아스카 / 성우 :
타무라 유카리(田村ゆかり)
  제3화에 등장하는 프리커. 흑발의 트윈 테일을 한 여고생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루나의 공격적 성향이 분열된 조각인지 꽤 호전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독학으로 전투 방법을 배웠으며 주로 총을 사용한다.
  루나인것처럼 행동해서
쿄스케키리하라 그룹을 괴멸시키는데 이용하려고 한다. 그 후에는 단독 행동을 하다가 붕대 괴인에게 납치된다.

  타치바나 사야카(橘沙也佳) 성우 : 와쿠사와 리카(涌澤利香)
  제4화에 등장하는
프리커. 전원 기숙사제의 여학교에 다니고 있다. 프리커를 자신의 컬렉션에 추가하고 싶어한 나루카미가 애인을 사고로 잃었다는 그녀의 트라우마를 이용해 습격한다. 코무기가 그녀의 친구인 유코로 변장해 구해주지만 뒤에 붕대 괴인에게 납치된다.

  시이나 카스미(椎名霞) 성우 : 이와이 유키코(岩居由希子)
  제5화에 등장하는
프리커. 키리하라 그룹의 시설에 감금되어 해부 당하려는 것을 쿄스케일행이 구해내지만 리차드와 쿄스케가 싸우는 혼란 가운데 붕대 괴인에게 납치당한다.

  아키바 메구미(秋葉恵) 성우 : 에노모토 아츠코(榎本温子)
  제6화에 등장하는
프리커. 자보와 함께 성층권의 마성에서 생활하고 있었다. 프리커로서 자각하고 있었고 자신이 프리커라는 사실에 비관해 토키사카 루나토키사카 츠바키를 원항하고 있었다. 자보가 죽으면서 마성이 붕괴될때 붕대 괴인에게 납치된다.

  가짜 토키사카 츠바키(時逆椿)  성우 : 효도 마코(兵藤まこ)
  제7화에 등장하는
프리커. 루나의 어머니에 대한 생각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 모습과 성격은 토키사카 츠바키 본인과 동일하며 루나 시점에서의 토키사카 츠바키의 기억을 가지고 있다.. 쿄스케를 아들이라고 생각하고 쿄스케를 달아날 수 없는 운명에서 구해 내려고 쿄스케의 프리커와 공명할 수 있는 능력을 빼앗는다. 결국 소울 아누비스 최후의 부품으로서 키리하라 그룹에게 죽임을 당한 뒤 시체를 회수당한다.

 

키리하라 그룹
소울테이커의 세계를 지배하고 있는 거대 기업
키리하라 그룹의 관련 인물들


  키리하라 유이 / 성우 :
히라마츠 아키코(平松晶子)
  세계를 움직이는 거대기업
키리하라 그룹의 핵심인 키리하라 중공의 27세의 젊은 부사장. 직함은 부사장이지만 사장이 공석이기 때문에 실제로 키리하라 그룹의 전권을 쥐고 있다. 겉 보기에는 침착한 캐리어우먼처럼 보이지만 성격은 지독하게 현실적이며 잔인하다. 악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에어리언과 거래를 하여 그들의 의향에 따라 루나프리커들을 찾고 있다.


  올리비아 카라일 / 성우 :
이토 미키(伊藤美紀)
  
키리하라 그룹의 키리하라중공 생물정보공학과의 젊은 천재로 프리커 연구를 하고 있다. 지하 비밀 연구소에서 미사키를 해부, 실험하였다. 영화마을에서 쿄스케에게 쫒겨 도주하지만 리차드에게 공격당해 사망한다.

  소울 아누비스(Soul Anubis) 성우 : 오오타니 이쿠에(大谷育江)
  
키리하라 그룹뮤턴트 연구의 데이터를 살려 미사키 마야 등 여러 프리커를 합성해 만들어낸 뮤턴트. 쿄스케와 같은 루나와 공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키리하라 그룹은 이 능력을 사용해 루나와 쿄스케의 포획을 시도한다. 소울 테이커 이상의 힘을 가지고 있으며 양손에서 발사하는 충격파와 빛의 창을 주무기로 한다. 인간의 모습을 할때에는 미사키 마야의 모습을 하고 있다.

 

병원 ~호스피탈~
키리하라 그룹 산하의 조직이나 실체는 살아남은 뮤턴트들에 의한 조직인
호스피탈에 소속되거나 된 적이 있던 인물들


  리차드 빈센트 / 성우 :
에바라 마사시(江原正士)
  백의의 마인 군단인 병원~
호스피탈~의 원장. 나이는 40세. 쿄스케루나의 부친. 딸인 루나의 말살을 계획하고 아들인 쿄스케의 능력을 이용해 루나와의 접촉을 계획한다. 소울 크랫셔라는 존재로 변신할 수 있으며 그 힘은 소울 테이커를 뛰어 넘지만 융합이 불완전한 탓에 수명이 짧아져 죽음이 다가오고 있다. 외모는 냉철한 인텔리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성격은 쿄스케와 닮아 성질이 곧고 고집스럽다.

  닥터 쿄우야(ドクトル凶也) 성우 : 세키 토시히코(關俊彦)
  
호스피탈뮤턴트. 원래는 우수한 외과의사였다. 전영귀(電影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프리커 미사키 마야의 회수를 목적으로 나카하라 코무기와 함께 행동하고 있었지만 소울 테이커로 각성한 쿄스케에 의해 죽음을 당한다.
  자기 자신을 전기신호로 변환시켜 물질간을 초고속으로 이동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기계 등에 들어가 조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이코 닥터 나루카미(サイコドクター鳴神)
  정신요법사라고 불리우는
호스피탈뮤턴트. 인간의 트라우마를 이용한 환각 공격을 자랑으로 한다. 소녀들을 유괴 살해 한뒤 사체에 자작곡을 들려주거나 시체의 뼈를 컬렉션으로 모는 등 악취미를 가지고 있다. 변신후의 모습은 박쥐로 초음파 공격도 가능하다.

  자보(ザボー) 성우 : 코야마 리키야(小山力也)
  성층권의 마성에서
프리커 아키바 메구미와 함께 사는 예전 호스피탈 소속이었던 뮤턴트. 별명은 영안실의 전사. 오래 살아 있고 싶어하여 하루의 대부분 시간을 가사상태로 보내고 있다. 호스피탈에서의 계속되는 프리커 살육에 실증이 나 나오게 되었으며 최강의 전사와의 '진정한 전투'를 하는 것을 꿈꾸고 있다.

  우몬(右門) 성우 : 이시카와 히데오(石川英郎), 사나에(左奈恵) 성우 : 사토 유우코(佐藤ゆうこ)
  
호스피탈 최후의 생존자. 리차드의 측근으로 수술의복을 입고 있다. 남녀 합체 뮤턴트. 합체후의 모습은 상당히 그로테스크 하지만 그 결속은 단단하다.

 

기타 주요인물

  다테 미오(伊達水脈) 성우 : 타카야마 미나미(高山みなみ)
  
쿄스케를 길러준 어머니. 교회의 수녀이다. 간호사로 있을때 동료의 부탁으로 쿄스케를 맡았다. 키리하라 그룹의 로봇병기에 습격 당해 숨이 끊어지기 직전에 쿄스케를 칼로 찌른다. 쿄스케는 그 쇼크로 소울 테이커로 변신하는 능력을 각성하게 된다.

  토키사카 츠바키(時逆椿) 성우 : 효도 마코(兵藤まこ)
  
쿄스케루나의 생모. 리차드 빈센트의 아내이고 토키사카 다이고의 딸. 원래 토키사카종합병원의 간호사로 쿄스케를 다테 미오에게 맡긴 뒤 딸 루나를 데리고 행방을 감춘다.

  토키사카 다이고(時逆大悟) 성우 : 무기히토(麦人)
  
토키사카 츠바키의 부친. 쿄스케루나의 외할아버지. 토키사카종합병원의 원장. 그의 몸은 이미 β아프리콘의 부작용으로 수명이 다해 뇌만 기계에 의지해 살고 있다. 불치병에 시달리던 딸 츠바키를 치료하기 위해 에어리언과 거래해 β아프리콘을 살포하였고 그 때문에 일어난 여러가지 사건에 대해 자책하는 마음과 속죄를 느끼고 있다. 루나를 죽이기 위해서 β아프리콘을 파괴하는 바이러스 아프리콘버스터를 개발하였다. 또한 에어리언에 대항하기 위해 자신의 의사대로 움직이는 거대 로봇인 소울 킬러를 개발하였다.
  
사쿠라이 아스카, 타치바나 사야카, 시이나 카스미, 아키바 메구미의 4명을 붕대 괴인에게 명령해 납치 한다.

  붕대괴인
  종종 쿄스케일행 앞에 나타나는 수수깨끼의 괴인으로 붕대를 경화시켜 공격이나 방어에 사용한다. 프리커들을 차례차례로 납치해 간다.

  토키사카 루나(時逆琉奈) 성우 : 네야 미치코(根谷美智子)
  
쿄스케의 쌍둥이 여동생. 태어난 직후에 토키사카 츠바키와 함께 실종된다. 일종의 분신인 프리커를 만들어 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키리하라 그룹호스피탈에게 쫓기고 있다. 어린애의 모습이지만 프리커를 흡수하면 원래의 나이인 17세의 모습으로 되돌아 간다. 변신시에는 소울 테이커와 거의 비슷하나 여성적인 모습이 된다.
  양친을 원망하여 인류의 말살을 도모하고 있으며 쿄스케에게는 함께 새로운 세계를 만들자고 유혹하고 있다.
  현실과 다른 거짓세계를 만들어 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으로 남을 혼란시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