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

소울테이커의 세계관과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설정입니다.
이 작품은 작중에서 배경 설명이 부족한 관계로 이 부분은 세계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울테이커의 세계
소울테이커의 세계는 어떠한 일(핵전쟁 혹은 어떠한 흑막의 움직임)으로 인하여 한 개의 기업이 세계를 장악하고 있는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구체적인 설정은 붙여져 있지 않다.

 

프리커(フリッカー)
쿄스케의 쌍둥이 여동생 루나가 만든 분신들의 총칭이다.

각각은 루나의 존재의 어느 부분부분이 떨어져 나가 파생된 것으로 보이며 어떤 부분이 떨어져 나간 프리커인가에 따라서 외모, 연령, 성격 등이 다양하다.

 

백의의 마인 군단 병원~호스피탈~(白衣の魔人軍団 病院<ホスピタル>)
 
사람은 병원에서 태어나 병원에서 그 생애의 막을 내린다. 이미 사람이 아닌 우리에게는 그것이 실현되지 않는다면…

원래 자신들의 존재였던 사람에 대한 동경의 이름인 '병원'을 자칭하여 세계를 치료하려고 시도하는 뮤턴트 집단. 현재는 루나의 말살을 제일의 목표로 하고 있다. 각 소속원들은 자신에 대한 능력에 자신감이 강하며 주로 단독으로 행동하며 팀워크와는 거리가 멀다.

여동생인 루나나 프리커와 감응 할 수 있는 쿄스케를 이용하려고 하며 키리하라 그룹이나 미부 시로와는 그 전 부터 접촉해 왔던 것 같다.

 

키리하라 그룹(桐原グループ)
세계적인 대형 복합 기업. 그룹의 중심인 키리하라 중공은 세계 최고의 과학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한 국가의 군비에 맞먹는 비용을 군사 부분에 투자하고 있다. 그들의 지나치게 앞선 과학 기술은 원리가 불분명하며 출처가 의심되고 있다.

루나를 은밀하게 수색하고 있으며 프리커를 수집, 실험을 반복하고 있다. 그 목적은 분명치 않다.

 

혹성개발용 마리오네이트(惑星開発用 マリオネイト)
우주 개발 등의 인간이 하기에는 가혹한 노동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
키리하라 그룹이 개발한 로봇으로 그 원리나 동력은 불명이다.

소문에 의하면 한명의 조종사의 사념을 증폭시켜서 동시에 여러대를 조종할 수 있다고 한다.

전투용 마리오네이트는 T-돌(Tドール)로 불리며 여러가지 형태가 존재한다.

 

달 콜로니(月コロニー)
키리하라 그룹을 중심으로 해서 건설된 달표면의 도시. 이르메나이트 채굴 플랜트와 함께 건설되었다. 원리 불명의 인공 중력 발생 장치에 의해서 지구와 다르지 않은 생활이 가능하다. 그러나 수십년전에 발생한 원인 불명의 바이오해저드로 인해 주민의 과반수가 사망하였다.

정기적으로 핵융합 발전용의 헬륨3 수송선이 왕복하고 있지만 플랜트와 거주구 이외에는 폐쇄되어 있다. 지구로 주민 중 일부가 귀환했다고 하지만 그 소식은 불명이다.

 

궤도 엘리베이터(軌道エレベータ)
지상 36000미터 상공에서 지상을 향해 매달려 있는 건축물. 상층부는 우주 정거장의 역할을 하고 있고 하층부는
ES계획에 의해 제2의 지각을 건설하기위한 기초가 된다. 지구에 몇몇이 있으며 모두 키리하라 그룹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ES계획(ES計画)
인류의 멸망 위기에 대비하여 지구를 한 장의 지각으로 감싸 그 위를 인간의 생활권으로 삼으려는 계획이다.

 

β아프리콘(βアプリコン)
β아프리콘은
에어리언의 유전자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초소형의 유전 형질 전환 기계이다. 침투한 생물의 유전 정보를 변형시켜 에어리언과 교배 가능한 '에어리언의 암컷'으로 변하게 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 졌다. 이것은 개체의 성별에 관계 없이 작용한다.

방대한 양의 유전 정보중에서 임의로 작용해 그것을 변형시키는 특성상 그 개체의 특성에 영향을 받아 여러가지 생물들을 만드는 결과를 낳고 말았다. 에어리언들은 수천년 전부터 β아프리콘을 세계에 살포하고 있었으며 수 많은 몬스터 전설은 β아프리콘에 감염된 생물에 대한 이야기인 것이다.

반대로 α아프리콘은 사람화 바이러스로 에어리언들의 원리주의적인 면을 부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뮤턴트(ミュータント)
β아프리콘에 감염된 사람들. 대부분은 그 부작용으로 사망하였지만 생존한 자들은 ㅡ저주받은ㅡ강력한 힘과 신체를 얻었으며 호스피탈이라는 단체를 만들어 이 일의 원흉이라 할 수 있는 루나를 제거하고자 한다.

 

에어리언(エイリアン)
우주에서 온 방랑 종족으로 진화로는 종착점에 다달았으나 '암컷'이 없어져서 종족이 절멸 위기에 쳐해 있다.

먼 옛날에 지구에 내려와 종의 보존을 위해 β아프리콘을 사용해 교배 가능한 암컷을 만드려고 했지만 실패해 왔다.

그 잔존하는 개체 수 등은 불명.

 

고대천인(古代天人)
 
에어리언보다 이전에 지구에 와 지구에 동화한 이성인으로 그들의 피를 많이 계승한 자들은 비범한 초능력을 가진다.

고대천인은 인류와 많이 닮은 생물로 아무런 문제없이 지구인에 동화 되었으며 선사 문명을 건설하여 인류를 현재에 이르기 까지 이끌어 왔다.

그러나 인류와 동화는 동안에 그 특징인 특수 능력은 사라졌고 그 것을 이용한 유산들도 역사의 어둠속으로 매몰 될 수 밖에 없었다.